서울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나현)은 매월 2주, 4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50분간 신입회원으로 등록한 만 60세 이상 신입회원들에게 복지관 소개 및 복지관에서의 활동 등 복지관 이용종합안내를 진행하고 있다.
신입회원들에게 설명하는 내용은 복지관의 각종 교육프로그램과 시설물 이용, 노인 취업 상담 및 일자리알선 등에 대해 주민참여팀의 차서영 복지사가 설명한다.
회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기능회복실, 건강증진실, 헬스장 이용안내는 이민균물리치료사, 회원들과 복지관의 소통을 위한 SNS로 복지관 홈페이지 연결방법 안내는 주민참여팀 황인욱 복지사와 복지관에서 스마트시니어양성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회원이 재능기부로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 등록돼 있는 회원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시니어들로, 2023년 12월말 기준으로 2만5127명이다. 올해는 매 2주 간격으로 실시하는 복지관안내 설명회에 신입회원 50여명씩이 참여하고 있어 회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3월에 신규등록해 4주차에 신입회원 설명회에 참여한 박유례(여) 회원은 “강북노인종합복지관이 생각보다 많은 교육프로그램과 노인복지프로그램, 일자리 알선 등을 하고 있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용하면서 여가활동을 해야겠다”며 소감을 밝혔다.